• UPDATE : 2020.8.4 화 02:18
HOME 빅데이터
데브기어, ‘코로나19, 데이터와 RAD로 방역하다’ 세미나 개최다양한 데이터 제공 방식과 API 기반 데이터 솔루션 구축 위한 RAD스튜디오 활용 방안 소개
  • 조상협
  • 승인 2020.06.19 00:27
  • 댓글 0
이번 세미나에서는 코로나19 상황을 예제로 RAD스튜디오를 사용한 API 서비스 제공 및 활용 기술 모두를 다루며 참석자들에게는 진행 내용의 모든 아키텍처, 데모, 소스코드가 제공된다

데브기어가 6월 23일 오후 2시 코로나19 상황을 통해 살펴보는 API 기반 데이터 솔루션 개발 방안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대처에 있어 데이터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발 빠른 대처가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외부 데이터들 중 공공데이터 등은 API 기반으로 제공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다. 이 데이터들을 내 데이터와 조합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시에 제공할 필요가 있다. 이번 상황의 경우, 빠르게 제공된 공적 마스크나 코로나19 현황판 등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데브기어는 이번 세미나에서 RAD스튜디오를 이용한 API 서비스 제공 및 활용 기술 모두를 다루며 참석자들에게는 진행 내용의 모든 아키텍처, 데모, 소스코드를 제공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외부 데이터 활용 방안을 다룬다. 공공데이터 포털의 OpenAPI 연동 내용을 데모 ‘공적 마스크 판매 현황 조회 앱’을 구현해보면서 살펴본다. 앱 구현 과정을 통해 효과적으로 외부 데이터를 가져오는 기술을 파악할 수 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내부 데이터를 외부로 제공하는 방안을 다룬다. 데모 ‘국민안심병원 현황 제공 서비스’를 구축해보면서 내부 데이터를 REST API로 제공하는 방법과 아키텍처를 파악할 수 있다.

데브기어는 세미나에서 제공하는 아키텍처와 소스들은 꼭 코로나19와 관련된 것이 아니더라도 필요한 비즈니스에 적용해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 델파이 에반젤리스트이자 엠바카데로 MVP인 김현수 과장은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는 굉장히 중요하다. 이제는 내 데이터뿐만 아니라 방대한 외부 데이터를 조합해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더 나아가 내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RAD스튜디오는 신속한 개발이 특징인 멀티-디바이스 앱 개발 도구이다. 무엇보다 사용성이 뛰어난 데이터 연동 솔루션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비용과 개발 시간 측면에서 매우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세미나는 6월 23일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링크(https://devgear.co.kr/archives/3434)를 통해 할 수 있다.

조상협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상협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