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7.3 금 03:40
HOME 로봇
로보락, 신형 청소로봇 '로보락 S6맥스V' 출시다음달 7일부터 11번가 등 통해 판매
  • 장길수
  • 승인 2020.06.25 05:04
  • 댓글 0

로봇 청소기 업체인 '로보락(Roborock)'이 신형 청소 로봇 ‘로보락 S6 맥스(Max)V’를 국내 출시한다.

로보락 S6 맥스V는 로보락의 청소 로봇 제품 중 최초로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장애물 회피 기술인 리액티브AI(ReactiveAI)를 적용했다. 또한 퀄컴의 APQ8053 프로세서를 탑재, 온디바이스 AI 및 연결 성능을 구현한다. 리액티브AI를 통해 장애물을 스스로 인식할 뿐 아니라 장애물을 피해 이동하며 청소할 수 있다. 아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 청소로봇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문제에 대한 걱정을 해결해준다.

리차드 창(Richard Chang) 로보락 최고경영자(CEO)는 “로보락 S6 맥스V는 리액티브 AI와 향상된 레이저 기술의 결합을 통해 장애물 크기와 위치를 파악하고,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고 청소할 수 있는 최적의 이동 경로를 계산할 수 있어 가장 스마트한 청소로봇의 기준을 세웠다”며, “퀄컴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로보락의 강력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퀄컴 테크놀로지(Qualcomm Technologies)의 데브 싱(Dev Singh) 비즈니스 개발 담당 시니어 디렉터는 “로보락과의 협력을 통해 퀄컴 APQ8053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한 S6 맥스V의 출시를 돕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퀄컴 APQ8053은 S6 맥스V에 최상의 온디바이스 컴퓨팅 성능을 제공하고 긴 배터리 수명을 보장한다”라고 전했다.

로보락 S6 맥스V의 가격은 65만 9천원이며, 오는 7월 7일부터 11번가, 지마켓, 옥션, 하이마트를 통해 판매된다. 사전 판매는 11번가를 통해 6월 29일부터 시작하며, 사전 판매 기간에 한해 특별가 59만 9천원에 판매한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길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