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9 금 00:14
HOME IoT
중앙글로웍스, 특수차량용 IoT 단말기 유통 사업 진출에이피플릿 개발 IoT 단말기 ‘텔레매틱스 디바이스’ 국내 유통 담당
  • 조규남
  • 승인 2021.01.27 23:16
  • 댓글 0

메디콕스 자회사인 중앙글로웍스가 특수차량 관제시스템(FMS:Fleet Management System) 개발 전문기업 에이피플릿이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단말기 ‘텔레매틱스 디바이스’의 국내 유통 담당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이피플릿이 개발 중인 특수차량 관제 시스템은 차량의 운영 상태를 파악하고, 비용, 가동율, 안전 등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응용프로그램과 텔레메틱스(통신제어단말기) 기술 기반의 사물인터넷(IoT) 단말기로 개발됐다.

회사 측은 특수차량 관제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차량의 자산 및 안전 관리, 도난 예방, 운영비용절감 등이 가능해지는 만큼, 기존 제품의 대체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개발사 에이피플릿의 단말기 시스템을 활용해 축적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향후 보험, 안전, 수리, 교육 등의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으로의 시장 확대 가능성도 존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앙글로웍스 담당자는 “특수차량 관제 시스템과 연동되는 IoT 단말기 유통 시장은 약 2500억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으며, 관련 시장에서 연간 약 100억원대의 매출 발생을 목표로 다양한 영업 전략들을 전개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앙글로웍스가 유통에 나서는 에이이플릿의 IoT 단말기 ‘텔레매틱스 디바이스’는 미국 유명 텔레매틱스 단말기 제조사인 퀘이크글로벌(Quake Global)을 비롯해 국내 주요 제조사들의 기술 제휴를 통해 개발됐다.

 

조규남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규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