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1.4.9 금 00:14
HOME IoT
투비소프트, IoT 관련 기술 고도화 나선다스마트 팩토리 시장 확대 목적
  • 조규남
  • 승인 2021.03.30 23:15
  • 댓글 0

투비소프트가 넥사크로 플랫폼 내 IoT 기술 경쟁력 강화와 통합 IoT 플랫폼 개발을 추진한다.

스마트팩토리 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파트너사와 상생협력 기반의 플랫폼 개발과 저변확대를 추진하고 4차 산업혁명 선도분야 산업군을 위한 토털 솔루션 보급 확산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30일 투비소프트에 따르면 현재 개발연구소의 IoT 전담 조직을 확대해 넥사크로 플랫폼 내 IoT 관련 기술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넥사크로 플랫폼 기반으로 센서 등이 포함된 IoT 프레임워크와 개발툴인 IoT 스튜디오의 기술검증(PoC)도 추진 중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통합 IoT 플랫폼 첫 도입을 스마트팩토리 분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제조실행시스템(MES)이 넥사크로 플랫폼을 기반으로 두거나 현업에서 넥사크로 플랫폼 기반 개발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넥사크로 플랫폼 기반 IoT 프레임워크는 공정과정 모니터링 및 통제정보, 설비제어, 품질정보 관리, 자재투입이나 인력관리 등 생산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IoT 스튜디오를 활용하면 기존 시설이나 IoT 센서는 물론 운영 중인 MES와도 신속하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고 유지보수 이슈에 대해서도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투비소프트는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환경을 스마트팩토리로 구축하려는 국내 유수의 제조사와 협력해 실증단지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이곳을 통해 투비소프트만의 IoT 기술력으로 차별화된 스마트팩토리 구축이 가능하다는 점을 직접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최근 대외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은 공간시각관리 기술까지 확보하면서 IoT 기술력을 한층 높였다. 곧 가시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해 다양한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의 차별화된 UI/UX 기술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규남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규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