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5.25 금 10:16
HOME 빅데이터
구리시, 과학행정 구현 위한 ‘빅데이터 활용’ 교육 실시백경현 시장 “직원들 교육 계속”…시민생활 획기적 변화 기대 강조
  • 비즈포아이알
  • 승인 2018.02.12 00:39
  • 댓글 0

구리시가 5일부터  6일까지 양일간 행정복지센터 다목적실에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행정업무의 빅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공공 빅데이터 이해와 실무 활용’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빅데이터 전문가인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김은옥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김 강사는 이날 ▲빅데이터 개요 및 처리기술 ▲현재의 이해와 수집 방법 ▲수집된 공공 빅데이터 활용방법 등을 통해 향후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전망, 빅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정책 결정, 공감 행정이 이뤄질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공무원들의 역할 등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에 참가한 공무원들은 각자 행정·민원·도시건설·복지 업무 분야 등에서 데이터 수집 및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한 사례를 통해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 행정 구현을 위한 이해도를 높였다.

실례로 민원 등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 기반 등을 마련할 수 있다.

백경현 시장은 “같은 데이터라도 다른 시각에서 보면 새로운 해답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데이터의 정확한 해석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다양한 시각에서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과학행정 구현으로 시민생활에 획기적인 변화와 편의를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빅데이터(Big Data)는 PC와 인터넷, 모바일 기기 등 우리 주변에 규모를 가늠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문자와 영상 데이터까지 포함하는 대규모 데이터를 의미하며 사람과 기계, 기계와 기계가 서로 정보를 주고받는 사물지능통신(M2M, Machine to Machine)의 확산도 디지털 정보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데이터화 된다.

비즈포아이알  webmaster@4irnews.net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즈포아이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