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7.17 화 00:35
HOME 클라우드
안랩, 한국전력거래소에 클라우드 기반 ‘웹가드’ 공급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구축...보안성 강화
  • 비즈포아이알
  • 승인 2018.04.16 03:58
  • 댓글 0

안랩(대표 권치중) 서비스사업부가 클라우드 기반의 웹 방화벽 보안관제서비스 ‘웹가드(WebGuard)’를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안랩 ‘웹가드’ 서비스를 적용한 한국전력거래소 교육센터 홈페이지는 한국전력거래소에서 운영하는 전 국민 대상 온라인 교육센터로 전력수요관리, 전력 거래, 계통 운영 등 전문가 과정 및 예비 창업자와 차세대 전력인 양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국전력거래소는 이번 ‘웹가드’ 서비스 도입으로 해당 웹사이트의 보안성을 한층 강화했다.
 
‘웹가드’는 △웹 방화벽 운영 및 실시간 모니터링 △웹 기반 보안위협 차단 및 분석 △신규/긴급 취약점 대응 △차단 및 탐지 현황 월간 보고서 등 전문적인 웹 보안 서비스를 SECaaS(Security as a Service: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문화된 보안을 온 디맨드(On-Demand) 방식으로 제공하는 것)’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방인구 안랩 서비스사업부 총괄 상무는 “웹가드 서비스 출시 후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여러 조직 및 기업에서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며 “별도의 물리적 웹 방화벽 구매 및 설치 없이 안랩의 전문적인 보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이 서비스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안랩은 SECaaS 형태의 보안 포트폴리오 브랜드인 ‘SecuGround’ 내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클라우드 기반 웹 방화벽 서비스인 ‘웹가드’ 외에도 다양한 웹사이트로 유포되는 악성파일을 탐지해 알려주는 ‘사이트스키퍼(SiteSkipper)’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비즈포아이알  webmaster@4irnews.net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즈포아이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