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3 목 23:43
HOME 뉴스+ 정책 / 일반
5G-AI 미래 엿보는 '과학 3色 콘서트' 개최과기정통부-한국과학창의재단, 대화‧강연‧공연 융합된 과학문화 소통행사 선보여
  • 비즈포아이알
  • 승인 2018.04.30 05:26
  • 댓글 0
유영민 과기정통부 장관

4월 과학의 달을 기념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과학 3色(색) 콘서트’가 27일 국립과천과학관 천체투영관에서 개최됐다.

과학 3色콘서트’는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미래사회에 대한 꿈과 희망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서, 과기정통부 유영민 장관과 청중과의 대화(Talk), 과학 커뮤니케이터들의 스토리텔링형 과학문화 강연(Mentoring) 및 실험 공연(Performance) 등 세 가지 요소가 결합된 신개념 과학문화 소통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미래를 그리는 만화가로 유명한 이정문 화백이 특별강연 연사로 참여하였는데, 1965년에 발표한 만화 ‘서기2000년대 생활이모저모’를 그리게 된 배경과 숨겨진 뒷이야기, 미래 사회에 대한 예측 등을 그림과 함께 재밌게 풀어나가 청중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과기정통부 유영민 장관은 5세대(5G) 및 인공지능이 펼칠 현재와 미래이야기, 변화의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등을 주제로 청중들과 자유롭게 소통하며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서 과학커뮤니케이터 2인(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패임랩 코리아 대회’ 수상자(이상곤, 황영준))이 미래의 공학 및 의료기술을 주제로 스토리텔링형 과학 강연과, 남녀 간 데이트 중에 벌어지는 신기한 상황을 과학실험으로 재구성한 과학 버스킹 공연을 펼쳐 청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과기정통부 유영민 장관은 “과학의 달에 보다 참신하고 다채로운 과학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해 준비하였으며, 3색 콘서트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미래를 꿈꾸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향후 과학문화 소외지역 학생 대상 등 과학문화 소통행사를 다양하게 기획․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비즈포아이알  webmaster@4irnews.net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비즈포아이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