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8.12.13 목 23:43
HOME IoT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 IoT 최적화 기술명세서 완료1.9GHz 비면허대역 포함한 추가 주파수대역과 eMTC-U 및 NB-IoT-U 등 지원
  • 정원영
  • 승인 2018.12.05 02:13
  • 댓글 0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MulteFire Alliance)가 사물인터넷(IoT)에 최적화한 ‘릴리즈 1.1 명세서(Release 1.1 Specification)’를 완료했다고 4일 발표했다.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는 LTE 주파수 없이 와이파이 대역만으로 LTE 수준의 속도를 구현하는 멀티파이어(MulteFire®) 기술의 규정과 증진을 목적으로 다양한 다국적 기업들이 참여해 설립한 컨소시엄이다.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가 발표한 릴리즈 1.1 명세서는 추가 주파수대역과 eMTC-U 및 NB-IoT-U를 지원한다. 릴리즈 1.1 명세서의 한층 강력해진 무선 네트워크는 성능, 지연, 보안, 모빌리티 등 산업 IoT와 엔터프라이즈의 특정 니즈를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마젠 크마이텔리(Mazen Chmaytelli) 멀타파이어 얼라이언스 사장은 “릴리즈 1.1 명세서는 IoT에 최적화한 사양과 추가 주파수대역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뤘다”며 “멀티파이어 기술의 진보를 향한 기술규격그룹(Technical Specification Group, TSG) 회원사의 끊임없는 지원과 헌신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아시마키스 콕코스(Asimakis Kokkos) 멀티파이어 얼라이언스 TSG 회장 겸 노키아(Nokia) 산업환경전략사업부 책임자는 “멀티파이어 1.0은 이동통신사가 획득한 면허대역 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비면허대역과 공용 주파수대역을 이용해 사설 LTE망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다”며 “멀티파이어 1.1은 멀티파이어 1.0의 글로벌 5G 비면허대역 성능을 개선하고, 추가 주파수대역을 지원하는 능력을 가미해 기술 잠재력을 극대화했다”고 강조했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