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3.19 화 01:37
HOME 오피니언 동정
中 징둥, 택배 드론-무인자동차 중국 특허상 수상국가지식재산권국 수여
  • Erika Yoo
  • 승인 2019.01.09 23:57
  • 댓글 0

중국 전자상거래 기업 징둥이 물류를 위해 운영하는 드론과 무인 자동차가 독창성과 과학성을 인정받아 중국 디자인 특허상을 수상했다. 

'제 20회 중국 특허상' 시상식에서 징둥의 드론이 중국 디자인 설계 특허 은상을 받았다. '중국특허상'은 국가지식재산권국과 세계지식재산조직(WIPO)이 공동으로 심사해 수여하는 상이다. 중국 지식재산권 영역에서 정부가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며, 이번 디자인 설계 특허 은상은 중국 내에서 15개 프로젝트가 받았다. 

징둥물류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말단 물류 배송 'Y3' 드론이 수상의 주인공이다. 디자인은 블랙, 화이트, 그레이 컬러로 배합돼 개성이 뚜렷하다. 징둥의 빨간색을 강조하면서 시각적으로 눈에 띄는 동시에 하이테크 이미지를 더했다. 동시에 Y3 바디에는 공기동력학을 고려해 바람의 저항을 줄이고 난류 생성을 막기 위한 설계도 적용됐다.

드론 말단 배송의 주력 모델로서 Y3 드론은 이미 중국 전국 10개 성(省)에 도입됐다. 산시(陕西), 장쑤(江苏), 칭하이(青海), 하이난(海南) 등 7개 성에서는 일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비행거리가 12만 km를 넘으며 징둥 드론 간선-지선-말단 스마트 물류 시스템의 핵심 역량이 되고 있다. 

최근 징둥그룹의 특허 신청건수와 수권량은 이미 중국 내인터넷 기업 선두권이다. 특히 물류 기술 영역에서 그렇다. 2018년 말까지 물류 기술 혁신에 관한 특허 신청과 수권 수량은 2000개를 넘는다. 

징둥물류의 왕전휘(王振辉) CEO는 "징둥물류는 최근 3000명에 가까운 연구개발 인력을 보유했다"며 "이를 통해 완성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10년간 기술 축적을 통해 30% 이상의 물류 원가 절감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제휴=중국로봇망)

Erika Yoo  erika_yoo@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rika Yoo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