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6.27 목 09:37
HOME 클라우드
중국 HRG, '오토메이트 2019'에서 클라우드 로봇 플랫폼 등 공개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뱅뱅'도 발표
  • 정원영
  • 승인 2019.04.04 23:33
  • 댓글 0

중국 로봇 제조업체 HRG 로보틱스(HIT Robot Group,哈工大机器人)이 이달 8~11일 시카고에서 열리는 ‘오토메이트(Automate) 2019’에서 자사의 신규 스마트 로봇 시스템을 공개한다.

전시 예정인 제품은 스마트 제조 변혁이나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숍 플랫폼 '뱅뱅 스마트 매뉴팩처링 서비스(Bangbang Smart Manufacturing Service)', 로봇 프로젝트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 '마운틴 파워(Mountain Power)',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2018년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HRG 협동 로봇을 장착한 시스템 'HRG 클라우드 로봇플랫폼(Cloud Robotic Platform)' 등이다.

HRG 클라우드 로봇 플랫폼 서비스는 공장 생산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 이를 통해 운영자가 원거리에서 데이터를 모니터하고 제어하며,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이 시스템은 로봇공학, 스마트 운영 및 유지관리, 원격 모니터링 및 불량 발견에 대한 시장 수요를 충족하고, 낮은 비용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싱가포르 난양기술대학교의 스핀오프 기업인 ‘트랜스포마 로보틱스(Transforma Robotics)는 ’이 시스템을 채택하고 로봇공학 효율성을 크게 높였으며, 엔지니어와 소비자 사이에서 스마트 관리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HRG 로보틱스 CEO인 왕멍(Wang Meng)은 스마트 로봇 클라우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로봇 업계에 종사하는 전 세계 제조업체가 스마트화를 실현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HRG 로보틱스는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인 뱅뱅(Bangbang)도 선보인다. '지능형 제조'와 인터넷 서비스를 통합한 이 플랫폼은 제조업계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조업계의 다양한 종사자와 이해관계자가 추가적인 사업 확장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마운틴 파워(Mountain Power) 디지털 플랫폼은 사용자가 로봇 입찰 프로젝트에 대한 정보를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다. 프로젝트 주관처는 이 플랫폼에서 자신에게 맞는 사업 파트너를 찾고, 프로젝트와 관련해 전문가로부터 전문적인 도움을 구할 수 있다. 이 플랫폼에는 현재 다양한 공학 부문에서 중국의 유명 학술기관에 소속된 약 1,000명의 전문가가 등록돼 있다.

왕멍 대표는 "오토메이트 행사에서 이들 제품뿐만 아니라 중국 시장에 관한 지식, 혁신과 실행 역량 및 산업망 측면에서 자사가 보유한 자원 등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 세계 최대의 로봇 시장으로 진출하고, 중국 최고의 로봇 기업이 되고자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