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22 월 01:37
HOME 이벤트
미리 만나는 4차 산업혁명, '광주 국제 IoT·로봇 박람회'6월 20일부터 사흘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려
  • 정원영
  • 승인 2019.05.09 03:18
  • 댓글 0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광주에서 국제 IoT·로봇 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김대중컨벤션센터와 KOTRA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1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30개국 150여개 업체가 참여해 250개의 부스가 IoT와 로봇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고, 차세대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스마트 가전 ▲IoT 사물인터넷 ▲서비스 로봇 ▲산업용 로봇 ▲ICT&S/W ▲3D ▲드론 ▲AR,VR 등을 주요 전시 품목으로 확정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부스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 초청을 통해 전문 수출상담회 개최와 공공기관을 초청해 구매상담회도 진행한다. 그리고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국내 기업들의 수출증대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초청 바이어 항공비와 숙박비, 통역 등 사무국 기준 내 기업 당 1명 지원을 받게 된다.

더불어 2019 빛고을로봇페스티벌이 개최되는데, 로봇과 발명의 구체적인 성취목적과, 문제 해결형 대회로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과학능력을 겨루는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박람회 관계자는 “신기술 시연 및 신제품 홍보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광주국제 IoT·로봇박람회에는 삼성전자도 참가해 ▲홈 IoT 서비스 ▲빅스비 AI 가전존 ▲패밀리허브 체험존 등 차별화된 홈 IoT 부스를 마련해 많은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얻은 바 있다.

한편, 광주 국제 IoT·로봇박람회와 함께 국내 유일 친환경 자동차 전시회 ‘광주국제그린카전시회’도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