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23 금 00:18
HOME 로봇
하타프로 로봇, 마케팅 AI 로봇 '오사카가스'에 공급AI 로봇 ‘주쿠(Zukku)’ 설치...개방형 혁신 활동의 일환
  • 장길수
  • 승인 2019.05.14 01:24
  • 댓글 0
   
 

일본 ‘하타프로 로보틱스(Hatapro Robotics)’가 마케팅 지원용 AI 로봇인 ‘주쿠(Zukku)’를 오사카가스(주) 본사에 설치했다고 일본 로보스타가 보도했다. 오사카가스는 다이가스그룹(Daigas Group)의 산하 기업으로 가스 개발 및 서비스, 전기공급 등을 추진하는 에너지 기업이다.

주쿠는 키 10cm의 올빼미 모양의 마케팅 지원 로봇으로 카메라를 탑재, 고객의 특성 등을 파악해 커뮤니케이션 하는 게 가능하다. IBM 인공지능 왓슨을 활용해 고객 정보를 분석할수 있다.

오사카가스 본점에 설치된 주쿠는 사무실의 안내 데스크나 휴게실에 설치되어 오사카가스의 광고 · 홍보 정보 발신 기능을 하면서 음성 인식과 사이니지 터치 패널을 통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오사카가스가 추진하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오사카가스는 새로운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기술개발의 속도 향상, 개발 제품의 성능 제고, 기술 개발의 투자 효율성을 목표로 보유 기술과 외부 기술과의 융합에 의한 부가가치를 증대시키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하고있다.

이번에 도입된 로봇은 개방형 혁신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는 의미에서 ‘이노베'라는 애칭이 붙었다. 앞으로 회사를 방문하는 거래처를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 기술 제안 모집 활동도 벌인다. 주쿠는 IBM 왓슨과 카메라를 이용해 고객의 특성을 실시간으로 분석 및 상품 제안을 한다.

한편 ‘하타프로 로보틱스(Hatapro Robotics)’는 마케팅 지원용 AI로봇인 ‘주쿠(Zukku)’와 자동판매기를 융합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디바이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신마루빌딩의 자판기 등에 공급했다. 하타프로는 지난해 NTT도코모와 협력해 주쿠를 도코모의 AI 에이전트에 연결해 한 리조트내에서 고객들에게 기념품 가게 위치, 관광명소 안내, 간단화 대화 등을 시험하기도 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길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