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23 금 00:18
HOME 뉴스+ 정책 / 일반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SC,'일본 취업 매칭 행사' 진행일본 기업 7개사,채용 예정 직무 설명
  • 박경일
  • 승인 2019.05.17 12:46
  • 댓글 0

한국로봇산업협회 로봇인적자원개발협의체(로봇SC)는 채용 전문기업 '원티즈(Wanted)와 함께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일자리 매칭행사를 지난 16일 삼성 위워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기업 7개사가 약 50여개의 직무로 국내 공학인재를 채용하기 위하여 직접 한국을 찾았으며, 일본 취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과 구직자등 150여명의 인원이 조기 신청하였다.

행사 1부에서는 참여한 일본 7개사가 기업비전을 나누고 채용예정 직무를 설명하였으며, 2부에서는 일본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을 위한 현실적인 조언 및 취업 가이드를 제시하였다.

   
▲ 구직자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발표가 진행되는 동안, 각 기업 담당자들은 부스를 상시로 운영하여, 참여한 구직자들과 실질적인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사전에 서류 접수를 통과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인터뷰가 진행되기도 하였다.

   
▲ 로봇SC 부스 

로봇SC 부스도 설치되어, 로봇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 및 산업별 벨류체인(Value-Chain)을 설명하여 관련 직무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컨설팅을 제공하였다.

일본 사회에도 인공지능 및 기계학습, 머신러닝, 엔지니어링 등 관련된 공학인력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 이번 행사에도 Teamlab, Persol, Bryza 등 관련 직무를 뽑는 기업이 대거 참여하였다.

로봇SC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로봇산업협회 이경준 팀장은 “앞으로도 국내 로봇 및 공학인력의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실제 취업연계를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를 기획한 원티드(Wanted) 김민정 담당자는 “일본 기업들의 국내 우수 인재채용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볼 수 있었다며”,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의미 있는 네트워킹 행사를 계속 이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