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7.22 월 01:37
HOME 인공지능
네오사피엔스,텍스트 음성 변환 인공지능 '타입캐스트' 개발'2019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선봬
  • 정원영
  • 승인 2019.07.08 00:32
  • 댓글 0

인공지능 음성합성 기술업체인 네오사피엔스가 다양한 인공지능 음성을 사용하여 텍스트를 음성 컨텐츠로 변환하는 서비스인 ‘타입캐스트(TypeCast)’를 선보인다. 네오사피엔스는 자사의 음성합성기술을 통해 ‘2019 국제인공지능대전’에서 축사 및 격려사를 낭독할 예정이다.

타입캐스트는 작가, 기자, 블로거 등의 다양한 텍스트 컨텐츠를 보유한 유저들이 쉽게 다른 목소리를 통해 오디오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자신의 콘텐츠에 적합한 유명인을 선택하고, 대사를 지정하면 즉각적으로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이렇게 완성된 파일은 다운로드 하여 영상이나 배경음악 등과 함께 편집하여 사용 가능하다.

또한, 링크나 오디오 버튼을 제공받아 콘텐츠 본문과 결합시키면 구독자에게 오디오북과도 같은 형태로 제공할 수 있다. 간단한 플레이 버튼을 통해 구독자는 콘텐츠 제작자의 다른 오디오 콘텐츠도 들을 수 있으며, 제작자 또한 자신의 오디오 컨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타입캐스트는 유명인 뿐만 아니라, 기자 목소리부터 노인 목소리까지 20개가 넘는 개성 넘치는 인공지능 음성들을 보유 및 제공한다. 네오사피엔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개성 있고 다양한 음성과 기능들을 추가해 자신만의 오디오 콘텐츠를 만들고자 하는 유저들을 확보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타입캐스트는 현재 오픈 베타서비스로 진행하고 있으며, 사용자로부터 받은 다양한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 개선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타입캐스트 베타 버전은 홈페이지(https://typecast.ai)에 접속하면, 회원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네오사피엔스는 다수의 국내외 특허 및 국제신경정보처리학회(NeuIPS), 국제음향음성 호처리학회(ICASSP),국제음성학회와 같은 해당 분야의 세계 최고 학회에 논문들을 다수 발표하는 등 인공지능 음성분야에서 선도적인 연구 결과를 내놓으며 독보적 기술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