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12 목 00:56
HOME 오피니언 동정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케일 AI', 1억 달러 자금 유치'인공지능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 개발에 주력
  • 장길수
  • 승인 2019.08.07 01:09
  • 댓글 0

미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케일 AI(Scale AI)‘가 최근 실시한 시리즈 C펀딩 라운드에서 1억 달러의 자금을 투자받았다고 발표했다.

스케일 AI는 로봇, 자율주행자동차, 드론용 인공지능 훈련에 필요한 이미지에 주석을 붙이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자연어처리에 관한 제품도 개발하고 있다. 지난 2016년 설립됐으며 작년 시리즈 B 라운드에서 1800만달러의 자금을 인덱스 벤처,엑셀,Y컴비네이터 등으로부터 받았다. 이번 시리즈 C 라운드에는 파운더스 펀드, 인덱스 벤처스, 스파크 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스케일 AI의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 CEO는 “지난 3년간 우리가 성취한 것에 자랑스럽다”며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스케일 AI는 자사 솔루션을 '인공지능을 위한 데이터 플랫폼‘이라고 부르고 있다. 인공지능 시스템을 인간 수준까지 높이려면 수십억 내지 수백억개의 사례를 필요로 하는데,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업체들간에 큰 격차가 존재해 데이터 처리분야에서 병목 현상이 심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스케일AI는 고객들이 비디오 및 오디오 데이터를 API콜을 통해 보내오면 이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도구와 사람의 검토 작업을 거쳐 대규모 오픈데이터세트에 관한 인덱스를 만든다. 이 인덱스들은 고객사들의 인공지능 연구를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스케일 AI는 고품질 데이터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견이 없는 AI시스템 구축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스케일 AI는 센서 융합,비디오 주석, 시맨틱 세분화, 2D 및 3D 형상 등 기술을 활용해 로봇이나 자율시스템이 환경 인식, 재고 처리 및 분류, 예측적 유지보수, 품질 관리, 물류관리 등을 할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지적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길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