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18 금 05:50
HOME 이벤트
“미래를 준비하는 여성 일자리” 취업 박람회 열린다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8월 28일 서울시 여성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정원영
  • 승인 2019.08.16 02:19
  • 댓글 0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김정미)는 오는 28일 우림블루나인 중정홀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여성일자리’를 주제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서울특별시 주최,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경력단절 여성, 청년 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4차 산업 관련 특강, 채용관, 취업 지원관, 정보 제공관, 부대 행사 등으로 구성하여 취업 준비 및 상담부터 현장 면접까지 진행된다.

12시 30분부터 ‘로봇 산업과 미래 여성 일자리’라는 주제로 로봇신문 조규남 발행인의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며, 채용관에서는 4차 산업직종과 강서구 의료관광 특구 관련 의료지원 인력 채용부스를 마련하였다. 또한 조리, 돌봄 서비스, 일반 사무, 시간제 일자리 분야 기업체 인사 담당자와 현장 면접도 진행된다.

취업 지원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 적성 검사, 이미지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정보 제공관에서는 유망 직업 및 4차 산업 관련 직종 전시, 고용 서비스 제도를 안내하며, 특별히 부대 행사로 로봇 댄스 공연, 드론 군집 비행, 에어 사이언스(Air Science), AR/VR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로봇 메이커스 교육강사 양성과정의 교육생들이 로봇 경연대회를 펼쳐 경력단절 여성들이 미래 여성 일자리에 도전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김정미 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을 갈망하는 강서지역 여성들에게 미래 일자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좋은 일자리가 생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취업박람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에 방문해 면접에 응시하면 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www.hrbks.or.kr)를 접속해 확인하거나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 · 강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화 02-2692-4549)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