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8.16 금 02:20
HOME 로봇
원익로보틱스-유디, 치과 교육 로봇 사업 공동 추진9월중 치과 교육용 로봇 개발 계획
  • 정원영
  • 승인 2019.08.16 02:16
  • 댓글 0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사진 왼쪽)와 고광욱 ㈜유디 대표가 13일 치과 교육 로봇분야 사업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익로보틱스와 ㈜유디는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 13일 분당에 위치한 원익로보틱스 대회의실에서 고광욱 ㈜유디 대표, 장경석 원익로보틱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치과 교육 로봇 서비스 사업의 기획, 기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 포괄적인 협업과 시범운영을 통해 치과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플랫폼 기술을 만드는 것에 협력하기로 했다.

㈜유디는 지난 3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잡월드에서 '유디치과 체험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교육을 돕는 치과 교육용 로봇을 개발해 오는 9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치과 교육용 로봇은 체험관을 방문한 아이들에게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치과의사 소개, 치과에서 사용되는 기구 설명, 치과 치료 항목 등 치과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한다.

또한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대화 하기, 사진 찍기 등의 기능이 있다. 이 밖에도 로봇 상체부분에 디스플레이 기능을 장착해 아이들이 영상을 보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원익로보틱스는 로봇연구 및 자율주행과 음성인식이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로봇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원익로보틱스의 로봇 전문기술과 ㈜유디가 컨설팅 하고 있는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이 다년간 쌓아온 치과 서비스 분야의 노하우를 결합해 치과 교육용 로봇뿐만 아니라 의료 서비스 로봇 모델 개발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정원영  robot3@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원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