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9.11 수 09:40
HOME 로봇
중국 텐센트, 로봇사업에 진출하나?텐센트 로보틱스 엑스, 지능형 검사 및 매니퓰레이션 로봇 개발
  • 장길수
  • 승인 2019.09.10 01:10
  • 댓글 0

중국 인터넷 서비스업체인 텐센트가 지능형 검사 및 매니퓰레이션 로봇을 개발했다.

‘IEEE 스펙트럼’에 따르면‘ 텐센트의 로봇 관련 조직인 '텐센트 로보틱스 엑스(X)’는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인공지능대회(WAIC 2019)’에서 석유·가스 등 산업 인프라 시설이나 재난 구조 현장 등에서 현장 모니터링, 기온 및 온도 검측, 물체 조작 및 제어가 가능한 ‘지능형 검사 및 매니퓰레이션 로봇’을 선보였다.

텐센트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이 로봇은 바퀴 기반의 로봇 베이스에 쿠카의 협동 로봇을 올려놓은 형태이다. 로봇 팔에는 물체를 쉽게 파지하거나 스위치나 밸브등을 조작할수 있는 그리퍼를 장착하고 있다. 산업 현장이나 재난 구조 현장을 이동하면서 각종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밸브나 스위치를 그리퍼로 능숙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 로봇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채택해 석유가스 시설 등 산업 인프라에 설치된 각종 측정장비나 산업 장비의 이상 유무를 모니터링하고 밸브나 스위치 등이 잘못된 위치에 있을 경우 정상적인 위치로 돌려놓을 수 있다. 5G,엣지 컴퓨팅,VR기술을 접목해 원격지에서 현장의 기기나 장비를 VR환경에서 제어하는 게 가능하다.

중국 텐센트는 인터넷 서비스와 게임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중국 IT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거대 기업 가운데 하나다. 이런 기업이 산업 인프라 시설이나 재난 현장에서 활동할수 있는 로봇을 개발해 공개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향후 텐센트가 로봇 사업에 본격 진출하려 한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길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