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0.18 금 05:50
HOME 인공지능
인피닉,인공지능 자동객체감지 솔루션 공개'2019 로보월드'에 출품
  • 박경일
  • 승인 2019.10.10 02:11
  • 댓글 0

인공지능 학습데이터 서비스 업체인 인피닉(대표 박준형)은 '2019 로보월드'에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해 소개한다.

인피닉은 2001년부터 소프트웨어(Software) 품질관리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 2016년도부터 품질관리에 대한 사업분야를 SW에서 데이터까지 넓혀 인공지능이 잘 학습할 수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피닉은 지난 7월 제2회 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은 핵심 기술요소인 ‘자동 객체 감지 솔루션’, ‘실시간 작업관리 시스템’이 이번 전시회에서도 소개할 예정이다. 인피닉의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자동객체감지 솔루션은 데이터 전처리 과정 중 차량, 사람, 도로표지판 등 객체를 자동으로 레이블링하는 것이다. 현재 자율주행 분야를 대상으로 고도화를 진행 중이며, 앞으로 다양한 산업의 비전인식 분야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연구할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작업관리 시스템은 작업 진척도와 결과물을 24시간 확인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폐쇄형 크라우드(Private Cloud) 플랫폼을 통해 모집한 글로벌 어노테이션 센터(Global Annotation Center)를 활용한다. 어노테이션 도구(Annotation Tool)도 자체 내장하고 있어 개방형 크라우드(Public Cloud) 플랫폼 대비 높은 전문성과 데이터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이렇게 가공한 인공지능 학습데이터는 5중 검수 프로세스를 거치므로 데이터에 대한 고객별 요구사항의 정확도는 국내 데이터 업체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99.3% 이상이다.

박경일  robot@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