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1.15 금 01:39
HOME 클라우드
DXC테크놀로지, 모든 클라우드 환경 위한 VM웨어 기반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VM웨어(VMware) 기반
  • 조규남
  • 승인 2019.11.07 02:06
  • 댓글 0

DXC테크놀로지가 모든 클라우드에 걸쳐 매니지드 서비스를 혁신하는 멀티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자동화·거버넌스(governance) 솔루션을 5일 출시했다.

VM웨어(VMware) 기반의 ‘DXC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대규모로 일관된 서비스 관리를 제공하며 고객이 VM웨어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해 멀티 클라우드에서 상당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도록 한다. 이 최신 클라우드 솔루션은 ’VM월드 유럽’에서 발표됐다.

IDC에 따르면 2024년까지 글로벌 1000대 기업의 90%가 공공/프라이밋 클라우드에 걸쳐 통합형 도구를 포함한 멀티 클라우드 관리 전략을 도입할 전망이다. VM웨어 기반의 ‘DXC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범용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셀프 서비스와 자동화, IaC(코드형 인프라) 모델을 통한 지속적인 IT 서비스 제공을 지원한다.

VM웨어가 지원하는 ‘DXC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서비스 출시 시기를 단축하고 매니지드 서비스와 자산 제공을 자동화하며 비용을 최적화한다. 이 최신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를 구현하며 데브섹옵스(DevSecOps)를 가능케 한다. 이는 모두 청사진, 배포 파이프라인, 정책을 통해 복수의 클라우드에서 IaC를 사용해 본질적인 보안과 거버넌스를 제공한다.

유진 오켈러한(Eugene O’Callaghan) DXC 수석 부사장 겸 클라우드/플랫폼 서비스 총괄은 “복수의 클라우드가 새로운 대세로 떠올랐지만 이러한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는 것은 대단히 복잡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VM웨어 기반의 DXC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혼합형 클라우드 환경에서 디지털 변화 속도를 높이고 클라우드 및 기존 IT를 위한 작업량을 최적화하며 적합한 플랫폼에 적합한 작업량을 배포하는 총체적인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VM웨어 기반의 ‘DXC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IT 환경 전체에 광범위한 통합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어 VM웨어 클라우드 제공업체에 일관적 관리 및 운영 경험을 지원한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클라우드(vRealize Automation Cloud)’를 활용한 이 솔루션은 검증된 관리 스택을 기반으로 현재와 미래의 멀티 클라우드 아키텍처에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수잔 내쉬(Susan Nash) VM웨어 전략적 기업 연합 담당 수석부사장은 “DXC와 VM웨어는 공히 IT 혁신과 성장을 가속화해 왔다”며 “VM웨어 기반의 DXC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VM웨어의 혼합형 클라우드 솔루션과 DXC 클라우드 서비스, 업계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IT가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편적인 관리 경험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공통 보안과 거버넌스, 준수 프레임워크를 촉진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로써 클라우드 도입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VM웨어 기반 DXC 매니지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는 ‘DXC 바이오닉스(DXC Bionix)’와 DXC의 차세대 제공 플랫폼인 ‘플랫폼 DXC(Platform DXC)’와 통합돼 있다. 

 

조규남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규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