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6 금 04:49
HOME 인공지능
머니브레인, ‘AI 영어회화 스픽나우’ 돌풍오픈 2달 만에 교육앱 1위
  • 조규남
  • 승인 2019.11.27 00:50
  • 댓글 0
인공지능 영어회화 앱 ‘스픽나우’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이 인공지능(AI) 기술로 구현한 영어회화 앱 ‘스픽나우’를 출시하여 2개월 만에 1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픽나우는 50만번 이상의 강의수강과 1000만번 이상의 대화를 기록했다.

스픽나우는 앱스토어 순위도 상위에 올라 구글 플레이스토어 교육 분야 인기 1위를 달성했으며, 교육 분야 매출 부분에서도 5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성과도 내고 있다.

스픽나우는 학습자와 AI 튜터가 실시간 대화를 주고 받으며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키는 앱 서비스다. 현지 원어민과 실제로 대화하는 느낌을 최대한 구현하기 위해 3D 영상 기반 AI 튜터를 도입하였으며, AI 기술이 학습자의 발화에 따라 학습 주제 안에서 유연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챗봇 기술과 음성 인식 및 합성 기술을 접목했다. 즉 학습자가 24시간 365일 영어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는 것이 머니브레인의 설명이다.

스픽나우는 원어민 튜터에 부담을 느끼거나 시간·비용적 문제로 영어 학습을 선뜻 시작하지 못하는 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즉 토익 점수는 높지만 영어회화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과 직장인 등이 스픽나우의 주요 고객층이다.

학습자의 취향에 따라 의사표현, 비지니스, 여행 등 다양한 학습주제 선택이 가능하고,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300개 이상의 상황별 학습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튜토리얼·게임·프리토킹 등 4가지 대화모드를 제공하여 학습자가 꾸준히 흥미를 가지고 학습하여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과외 선생님처럼 지도한다.

스픽나우의 AI 튜터는 실시간 대화와 누적 학습 통계를 분석하여 학습자의 수준을 평가한다. 가입시부터 도전했던 모든 미션의 발음·표현력·정확성을 중심으로 1차 분석을 진행하고, 주요 영어표현에 대한 복습 퀴즈와 단어장 이용 패턴을 분석하여 추가적인 분석을 진행한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실시간 피드백함으로서 짧은 시간에 높은 학습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기획했다.

현재 스픽나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픽나우 가입 추천시 한달 무료 쿠폰을 제공하고, 기타 연말연시 이벤트를 추가로 제공한다. 회원 가입후 이용권을 구매하여 더 많은 학습코스를 선택할 수 있으며 6개월 이용권·1년 이용권 결제시 더 많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는 “영어 교육 분야는 AI 기술을 적용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사업 분야이며, 머니브레인이 출시한 스픽나우는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영어회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AI 영어회화 서비스”라고 말했다.

iOS 앱은 12월 내 출시할 예정이며, 연내에 일본, 중국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조규남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규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