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19.12.6 금 04:49
HOME 로봇
아이로봇, 애완동물 구역 로봇 청소 기술 특허 취득로봇간 협력 작업도 가능해
  • 장길수
  • 승인 2019.12.01 22:51
  • 댓글 0

가정용 청소 로봇업체인 아이로봇이 애완동물 구역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자율 청소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보스턴 비즈니스 저널’이 보도했다.

사람들이 키우는 애완동물은 개,고양이,새,토끼 등 매우 다양하다. 집안에서 키우기도 하지만 집밖에 애완동물이 살 수 있는 우리나 새장을 만들기도 하고 애완동물이 수시로 출입할 수 있는 문을 따로 만들어주기도 한다. 애완동물들이 사람들과 생활하다보면 주변에 털이 날리고 분비물이나 배설물이 쌓이게 된다.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이런 문제로 항상 머리가 아프다.

아이로봇이 특허를 취득한 애완동물용 자율청소 기술은 새장,강아지 전용 출입문, 토끼 우리, 애완동물 음식물 접시, 쓰레기통 등을 집중적으로 감시하고 청소해주는 로봇이다. 쓰레기통에 음식물이 쌓이면 개나 고양이들이 음식물을 찾아 뒤지는 경우가 있는데 쓰레기통에 음식물이 쌓이기 시작하면 바로 청소 로봇에 신호를 준다. 신호를 받은 청소 로봇이 쓰레기통을 미리 치우도록 하는 것이다.

   
 
   
 
   
 

아이로봇의 특허 기술은 청소가 필요한 지역의 청결 상태에 맞춰 흡입력을 조정할 수 있다. 자율청소 로봇이 먼저 진공 청소를 하고 다시 한번 원래 자리로 돌아와 걸레질을 하기도 한다. 로봇 청소기간 협력 작업도 가능하다. 첫 번째 로봇이 진공 청소를 하면 두 번째 로봇이 걸레질을 하는 식이다. 

이미 아이로봇은 올해 5월 발표한 ‘룸바 s9+’와 ‘브라바 제트 M6’ 로봇에 군집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로봇 임프린트 링크(iRobot Imprint Link)’ 테크놀로지 기술을 적용해 로봇간 커뮤니케이션을 할수 있다. 매핑 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다.

장길수  ksjang@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길수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