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PDATE : 2020.2.19 수 01:04
HOME IoT
패러데이 AIoT 플랫폼 ASIC 솔루션, 시스템 성능 개선55nm부터 28nm를 아우르는 UMC 공정 기술에 적용
  • 조규남
  • 승인 2020.02.14 00:43
  • 댓글 0

세계 굴지의 ASIC 설계 서비스 및 IP 제공업체인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코퍼레이션(Faraday Technology Corporation)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플랫폼 ASIC 솔루션이 AIoT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10여개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제공됐다고 회사 측이 발표했다.

입증된 이들 솔루션은 시청각 인식,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홈 가전제품의 엣지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55nm부터 28nm를 아우르는 UMC 공정 기술에 적용된다.

패러데이의 플랫폼 ASIC 솔루션은 고객사에 건축 설계, CPU 서브 시스템, 버스 및 메모리 성능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구현 경험을 제공하며, 이로써 고객은 각 사의 핵심 콘텐츠에 집중하는 한편, 디버깅에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시스템 평가 보드와 가상 플랫폼 패키지는 고객의 초기 소프트웨어 개발에도 활용될 수 있다. 패러데이는 이 플랫폼과 포괄적인 IP 포트폴리오, CPU 강화 및 IP 맞춤화 서비스를 바탕으로 AIoT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완전 통합형 ASIC 서비스를 제공한다.

플래시 린(Flash Lin) 패러데이 테크놀로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패러데이는 SoC 통합 및 실행 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AIoT ASIC 개발을 지원하며 이로써 고객사는 머신 러닝과 딥 러닝 알고리즘 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는 이 분야에 투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 성능 향상과 저전력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SoC 개발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규남  ceo@irobotnews.com

<저작권자 © 포아이알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규남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